종교 비판

무극진경 2장 54절(···워낙 짝이 틀려 겨루기 어려우므로···)의 뜻 / 무극진경 2장 32절(···대가 되지 않아 겨룰 수 없으니····)의 뜻 / 이제서인지악의 뜻

통밀가루 2024. 8. 6. 20: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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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 무극진경 2장 54절(···워낙 짝이 틀려 겨루기 어려우므로···)의 뜻 / 무극진경 2장 32절(···대가 되지 않아 겨룰 수 없으니····)의 뜻 / 이제서인지악의 뜻>

 

무극진경 2장

 

     우리(인류)가 서양(프랑스의 전투기 기술 등등. 비유 아님.)을 믿고 사랑하고 동양(베트남의 허름한 집들. 비유 아님.)을 업신여긴다면 이는 짝이 틀리는 것(짝이 틀림이란 구절이 重義的으로 쓰였다. 프랑스와 베트남의 비교 안 됨 안 어울림 노는 물이 다름과, '잘난 프랑스와 못난 베트남'과 神의 상호 판밖으로 나아감 판이 기울어짐(病)과 프랑스와 베트남과 신의 상호 판안으로 들어옴 판이 고르어짐(治, 健)의 짝됨의 두 뜻이다. 우리가 佛蘭西와 越南을 차별하면 무극과 태극이 분리되고, 차별치 아니하면 무극과 태극이 합성된다. 판이 기울어짐과 판이 고르어짐이 합성하면 판이 고르어진다. 안 합성하면 판이 기울어진다.)이다. 짝이란 것은 무극(비유상 동양, 생명)과 태극(비유상 서양, 사망)의 짝을 말한다. 무극과 태극이 짝이 맞으려면 판이 안 기울어지고 판이 고르어지려면 사람(인류)은 서양(비유 아님. 실제 서양의 문명.)과 동양(비유 아님. 실제 동양의 사정들.)을 사랑하지 않고 미워하지 않아야 한다. 아래 말씀도 서양과 동양이 중의법적으로 쓰였으니 주의하라. 뜻을 알지 못하고 맹목적으로 풀면 마치 서양인들을 피하고 동양인을 우대하라는 말씀으로 오해하기 쉽다. 증산계 종교인들은 十中八九 그렇게 오해한다. 서양인들보다 동양인이나 한국인이 우월하다는 식이다. 이는 매우 미신이며 말씀의 수수께끼에 보기 좋게 속은 것이다.

 

 

     위 무극진경와 아래 누가복음이 서로 같은 구조의 비유들이다. 아래의 것들은 진리 즉 천당(背西向東: 중의법이다. 이는 아래의 예수의 탕자비유와 동일한 뜻이다. 아버지는 큰 아들을 박대하고 작은 아들을 두둔함으로써 아버지는 두 아들에게 다 잔치함을 향하고 두 아들에게 다 박대함을 등진다.)을 뜻하므로 아버지(사람)는 서양인들(잘난 큰 아들)을 믿지 않고 동양인(못난 작은 아들)들을 믿는다. (잘난) 서양인<(못난) 동양인>을 믿고 (못난) 동양인<(잘난) 서양인>을 믿지 않으면 배동향서(여기서의 동은 믿음이고 서는 불신이다. 믿음 아니 믿음의 대상인 동양인 서양인이 아니다.)의 지옥이 된다.

 

누가복음
15:1 모든 세리와 죄인들이 말씀을 들으러 가까이 나아오니  
15:2 바리새인과 서기관들이 수군거려 이르되 이 사람이 죄인을 영접하고 음식을 같이 먹는다 하더라 
15:3 예수께서 그들에게 이 비유로 이르시되  
15:4 너희 중에 어떤 사람이 양 백 마리가 있는데 그 중의 하나를 잃으면 아흔아홉 마리를 들에 두고 그 잃은 것을 찾아내기까지 찾아다니지 아니하겠느냐  
15:5 또 찾아낸즉 즐거워 어깨에 메고  
15:6 집에 와서 그 벗과 이웃을 불러 모으고 말하되 나와 함께 즐기자 나의 잃은 양을 찾아내었노라 하리라  
15:7 내가 너희에게 이르노니 이와 같이 죄인 한 사람이 회개하면 하늘에서는 회개할 것 없는 의인 아흔아홉으로 말미암아 기뻐하는 것보다 더하리라 
15:8 어떤 여자가 열 드라크마가 있는데 하나를 잃으면 등불을 켜고 집을 쓸며 찾아내기까지 부지런히 찾지 아니하겠느냐  
15:9 또 찾아낸즉 벗과 이웃을 불러 모으고 말하되 나와 함께 즐기자 잃은 드라크마를 찾아내었노라 하리라  
15:10 내가 너희에게 이르노니 이와 같이 죄인 한 사람이 회개하면 하나님의 사자들 앞에 기쁨이 되느니라 
15:11 또 이르시되 어떤 사람에게 두 아들이 있는데  
15:12 그 둘째가 아버지에게 말하되 아버지여 재산 중에서 내게 돌아올 분깃을 내게 주소서 하는지라 아버지가 그 살림을 각각 나눠 주었더니  
15:13 그 후 며칠이 안 되어 둘째 아들이 재물을 다 모아 가지고 먼 나라에 가 거기서 허랑방탕하여 그 재산을 낭비하더니  
15:14 다 없앤 후 그 나라에 크게 흉년이 들어 그가 비로소 궁핍한지라  
15:15 가서 그 나라 백성 중 한 사람에게 붙여 사니 그가 그를 들로 보내어 돼지를 치게 하였는데  
15:16 그가 돼지 먹는 쥐엄 열매로 배를 채우고자 하되 주는 자가 없는지라  
15:17 이에 스스로 돌이켜 이르되 내 아버지에게는 양식이 풍족한 품꾼이 얼마나 많은가 나는 여기서 주려 죽는구나  
15:18 내가 일어나 아버지께 가서 이르기를 아버지 내가 하늘과 아버지께 죄를 지었사오니  
15:19 지금부터는 아버지의 아들이라 일컬음을 감당하지 못하겠나이다 나를 품꾼의 하나로 보소서 하리라 하고  
15:20 이에 일어나서 아버지께로 돌아가니라 아직도 거리가 먼데 아버지가 그를 보고 측은히 여겨 달려가 목을 안고 입을 맞추니  
15:21 아들이 이르되 아버지 내가 하늘과 아버지께 죄를 지었사오니 지금부터는 아버지의 아들이라 일컬음을 감당하지 못하겠나이다 하나  
15:22 아버지는 종들에게 이르되 제일 좋은 옷을 내어다가 입히고 손에 가락지를 끼우고 발에 신을 신기라  
15:23 그리고 살진 송아지를 끌어다가 잡으라 우리가 먹고 즐기자  
15:24 이 내 아들은 죽었다가 다시 살아났으며 내가 잃었다가 다시 얻었노라 하니 그들이 즐거워하더라  
15:25 맏아들은 밭에 있다가 돌아와 집에 가까이 왔을 때에 풍악과 춤추는 소리를 듣고  
15:26 한 종을 불러 이 무슨 일인가 물은대  
15:27 대답하되 당신의 동생이 돌아왔으매 당신의 아버지가 건강한 그를 다시 맞아들이게 됨으로 인하여 살진 송아지를 잡았나이다 하니  
15:28 그가 노하여 들어가고자 하지 아니하거늘 아버지가 나와서 권한대  
15:29 아버지께 대답하여 이르되 내가 여러 해 아버지를 섬겨 명을 어김이 없거늘 내게는 염소 새끼라도 주어 나와 내 벗으로 즐기게 하신 일이 없더니  
15:30 아버지의 살림을 창녀들과 함께 삼켜 버린 이 아들이 돌아오매 이를 위하여 살진 송아지를 잡으셨나이다  
15:31 아버지가 이르되 얘 너는 항상 나와 함께 있으니 내 것이 다 네 것이로되  
15:32 이 네 동생은 죽었다가 살아났으며 내가 잃었다가 얻었기로 우리가 즐거워하고 기뻐하는 것이 마땅하다 하니라 

 

전쟁은 실제 전쟁과 비유의 전쟁 즉 病이다. 동서양 즉 생사의 짝을 맞추면 비유의 전쟁과 실제의 전쟁도 끝난다는 것은 신기하지만 다 논리가 있는 확실한 사실이며 신천지에서는 전쟁이 없고 현 세계의 3차 대전이 인류의 마지막 전쟁이다. 여러분은 예를 들면 임진왜란에서 이순신이 왜군을 격파하는 것에서 복을 구하지 말라. 아군의 승리와 패배를 차별하면 안 된다. 차별하면 전쟁은 장차 끝내리라의 천당 밎 신천지 지구에서 못 산다. 천당은 심리적인 것이고 신천지는 실제 지구의 공간이다. 큰 아들<작은 아들>한테는 죽음을 주고 작은 아들<큰 아들>에게 잔치 하라. 집안의 기둥 큰 아들하고 호적에서 지우고 싶은 작은 아들 간에 짝이 안 맞는다는 것은 비교하고 차별하는 것인데(인종차별이 이와 똑같은 원리이다.) 이는 무극과 태극의 짝이 틀림을 필히 수반한다. 짝이 틀린다는 표현은 중의법이다. 반대로, 차별 안 하면 무극과 태극이 동거하여 생명이 영원히 있게 된다.

 

기예는 서양과학물질문명 내지 서양음악 미술 건축 등을 뜻하고 서인지악은 원자탄이나 백린탄 지뢰 뭐 이런 것이다. 기예와 우수한 무기와 평화의 선은 큰 아들과 같고, 일자무식과 열등한 무기와 전쟁의 악은 작은 아들과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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