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교 비판

사53:12의 뜻 / 무극진경 3장 27절의 뜻 / 마19:21의 뜻

통밀가루 2024. 7. 1. 16:20

이전 글

 

이사야
53:12 그러므로 내가 그에게 존귀한 자와 함께 몫을 받게 하며 강한 자와 함께 탈취한 것을 나누게 하리니 이는 그가 자기 영혼을 버려 사망에 이르게 하며 범죄자 중 하나로 헤아림을 받았음이니라 그러나 그가 많은 사람의 죄를 담당하며 범죄자를 위하여 기도하였느니라

마태복음
19:16 어떤 사람이 주께 와서 이르되 선생님이여 내가 무슨 선한 일을 하여야 영생을 얻으리이까  
19:17 예수께서 이르시되 어찌하여 선한 일을 내게 묻느냐 선한 이는 오직 한 분이시니라 네가 생명에 들어 가려면 계명들을 지키라  
19:18 이르되 어느 계명이오니이까 예수께서 이르시되 살인하지 말라, 간음하지 말라, 도둑질하지 말라, 거짓 증언 하지 말라,  
19:19 네 부모를 공경하라, 네 이웃을 네 자신과 같이 사랑하라 하신 것이니라  
19:20 그 청년이 이르되 이 모든 것을 내가 지키었사온대 아직도 무엇이 부족하니이까  
19:21 예수께서 이르시되 네가 온전하고자 할진대 가서 네 소유를 팔아 가난한 자들에게 주라 그리하면 하늘에서 보화가 네게 있으리라 그리고 와서 나를 따르라 하시니
19:22 그 청년이 재물이 많으므로 이 말씀을 듣고 근심하며 가니라  
19:23 예수께서 제자들에게 이르시되 내가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부자는 천국에 들어가기가 어려우니라  
19:24 다시 너희에게 말하노니 낙타가 바늘귀로 들어가는 것이 부자가 하나님의 나라에 들어가는 것보다 쉬우니라 하시니  
19:25 제자들이 듣고 몹시 놀라 이르되 그렇다면 누가 구원을 얻을 수 있으리이까  
19:26 예수께서 그들을 보시며 이르시되 사람으로는 할 수 없으나 하나님으로서는 다 하실 수 있느니라  
19:27 이에 베드로가 대답하여 이르되 보소서 우리가 모든 것을 버리고 주를 따랐사온대 그런즉 우리가 무엇을 얻으리이까  
19:28 예수께서 이르시되 내가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세상이 새롭게 되어 인자가 자기 영광의 보좌에 앉을 때에 나를 따르는 너희도 열두 보좌에 앉아 이스라엘 열두 지파를 심판하리라  
19:29 또 내 이름을 위하여 집이나 형제나 자매나 부모나 자식이나 전토를 버린 자마다 여러 배를 받고 또 영생을 상속하리라  
19:30 그러나 먼저 된 자로서 나중 되고 나중 된 자로서 먼저 될 자가 많으니라 

 

 

마태복음
7:1 비판을 받지 아니하려거든 비판하지 말라  
7:2 너희가 비판하는 그 비판으로 너희가 비판을 받을 것이요 너희가 헤아리는 그 헤아림으로 너희가 헤아림을 받을 것이니라  
7:3 어찌하여 형제의 눈 속에 있는 티는 보고 네 눈 속에 있는 들보는 깨닫지 못하느냐  
7:4 보라 네 눈 속에 들보가 있는데 어찌하여 형제에게 말하기를 나로 네 눈 속에 있는 티를 빼게 하라 하겠느냐  
7:5 외식하는 자여 먼저 네 눈 속에서 들보를 빼어라 그 후에야 밝히 보고 형제의 눈 속에서 티를 빼리라  
7:6 거룩한 것을 개에게 주지 말며 너희 진주를 돼지 앞에 던지지 말라 그들이 그것을 발로 밟고 돌이켜 너희를 찢어 상하게 할까 염려하라  
7:7 구하라 그리하면 너희에게 주실 것이요 찾으라 그리하면 찾아낼 것이요 문을 두드리라 그리하면 너희에게 열릴 것이니  
7:8 구하는 이마다 받을 것이요 찾는 이는 찾아낼 것이요 두드리는 이에게는 열릴 것이니라  
7:9 너희 중에 누가 아들이 떡을 달라 하는데 돌을 주며  
7:10 생선을 달라 하는데 뱀을 줄 사람이 있겠느냐  
7:11 너희가 악한 자라도 좋은 것으로 자식에게 줄 줄 알거든 하물며 하늘에 계신 너희 아버지께서 구하는 자에게 좋은 것으로 주시지 않겠느냐  
7:12 그러므로 무엇이든지 남에게 대접을 받고자 하는 대로 너희도 남을 대접하라 이것이 율법이요 선지자니라  

 

     좋은 것(진주)을 구하면 좋은 것(진주)을 받는다(나쁜 것(개)을 받지 않는다). 좋은 것(진주)을 안 구하면 좋은 것(진주)을 못 받는다(나쁜 것(개)을 받는다). 아들이 세상에 잘하면 세상도 아들에 잘한다. 아들이 세상에 잘못하면 세상도 아들에게 범죄한다. 아들이 세상에게서 범죄피해하지 않으려면 세상에게 범죄하지 말아라. 그리고 아들이 세상에게서 봉변하려면 세상에게 가해를 하라. 이는 천국(보은)과 지옥(보복)이 확연히 구분되며 천국 지옥에 각각 신과 물질간에 상호성이 있다는 것을 뜻한다.

     그리스도와 세상은 서로 도적질하고 서로 구제한다. 그리스도(하늘)에게서 그의 보화인 세상(땅)을 세상이 도적질한다. 그리고 세상(땅)에게서 그의 보화인 그리스도(하늘)을 그리스도가 도적질한다. 또, 그리스도에게 그의 보화인 세상을 세상이 주어서 그리스도를 구제한다. 그리고 세상에게서 그의 보화인 그리스도를 그리스도가 주어서 세상을 구제한다.

     이사야 53장은 한 인간 예수 그리스도의 행적에 대한 예언과 동시에 모든 인간의 내적인 그리스도의 세상 구원 행위를 비유하고 있다. 이 둘의 일치점은 대속(죄 없는 자가 죽어서 죄 있는 상대방을 살림) 즉 죄(죽음) 없이 죽음(죄)이다. 그러나 그 부분만 일치하지 나머지는 불일치한다. 진리에서는 신과 물질이 서로 죄가 있고 서로 공이 있다. 신이 죽고 신이 살고 물질이 죽고 물질이 살며, 신이 죽고 물질을 살리고 물질이 죽여져서 신을 살린다. 진리는 신과 물질 상호 의인이 십자가에 달리고 죄인이 옥에서 풀려난다. 비진리는 신과 물질 상호 의인이 옥에서 나오고 유죄자가 벌을 받는다.

 

화살표가 있으면 진리이고, 없으면 비진리이다.

 

     도적이 상대방에게 나누어주면(유죄자가 “도적질하여 가난해진 상대방에게” 구제하고 선행하면) 도적질(옥에 갇힘)과 선행(옥에서 나옴)이 합쳐져서 옥에 갇혀도 옥에서 나온다. 이것이 진리이다. 진리는 그 반대이다. 도적이 상대방에게 안 나누어주면(유죄자가 “도적질하여 가난해진 상대방에게” 구제하지 않고 선행하지 않으면) 도적질(옥에 갇힘)과 선행(옥에서 나옴)이 안 합쳐져서 옥에서 나와도 옥에 갇힌다.

     부자(땅 가진 하늘)가 가난한 자(하늘 잃은 땅)에게 (땅을 땅에게 팔아 그 돈으로 하늘을) 나누어 주면 부자(땅 가진 하늘)는 빈자(땅 잃은 하늘)가 되나 빈자(하늘 잃은 땅)는 부자(하늘 가진 땅)가 된다. 이러면 하늘이 가난하여도 부자가 된다. 이는 하늘에게 보화(땅)가 없어도 하늘에 보화(땅)가 있게 되는 것이다.(21절 後半節)

     53:12의 존귀한 자와 강한 자는 물질 즉 땅이다. 나는 신이고 그는 그리스도(사람의 영혼. 비유적 祈禱의 주체.)이다. “비천하고 약한 신은 비천하고 약한 물질을 탈취하여(추수하여: 전쟁과 침략과 탈취와 추수는 평화와 열매와 생명을 뜻하고 불전쟁과 불침략과 불탈와 불추수는 전쟁(9:5)과 씨앗(9:6의 아기)과 사망을 뜻한다.) (존귀하고 강한 물질과 함께) 존귀하고 강한 자가 되고 비천하고 약한 물질은 비천하고 약한 신을 탈취하여 (존귀하고 강한 신과 함께) 존귀하고 강한 자가 된다”는 것이 진리이다. 진리는 奪取(被救濟)와 不奪取(被盜難)가 하나이고 비진리는 둘이다. 신과 물질의 상호 사망은 상대방의 죄에 의한 것이다. 인자 예수가 상대방의 죄를 담당한다는 것은 상대방을 살해한 죄(범죄자 중 하나로 헤아림을 받음)로 인하여 자기도 상대방에게 살해되어(상대방의 살해죄로) 사망하고 그 범죄자 상대방을 용서하고 살려주고(범죄자를 위하여 기도하고) 자기도 그 공로로 부활하ㄴ다는 것이다.

 

더보기

이사야

9:1 전에 고통 받던 자들에게는 흑암이 없으리로다 옛적에는 여호와께서 스불론 땅과 납달리 땅이 멸시를 당하게 하셨더니 후에는 해변 길과 요단 저쪽 이방의 갈릴리를 영화롭게 하셨느니라  
9:2 흑암에 행하던 백성이 큰 빛을 보고 사망의 그늘진 땅에 거주하던 자에게 빛이 비치도다  
9:3 주께서 이 나라를 창성하게 하시며 그 즐거움을 더하게 하셨으므로 추수하는 즐거움과 탈취물을 나눌 때의 즐거움 같이 그들이 주 앞에서 즐거워하오니
9:4 이는 그들이 무겁게 멘 멍에와 그들의 어깨의 채찍과 그 압제자의 막대기를 주께서 꺾으시되 미디안의 날과 같이 하셨음이니이다  
9:5 어지러이 싸우는 군인들의 신과 피 묻은 겉옷이 불에 섶 같이 살라지리니  
9:6 이는 한 아기가 우리에게 났고 한 아들을 우리에게 주신 바 되었는데 그의 어깨에는 정사를 메었고 그의 이름은 기묘자라, 모사라, 전능하신 하나님이라, 영존하시는 아버지라, 평강의 왕이라 할 것임이라  
9:7 그 정사와 평강의 더함이 무궁하며 또 다윗의 왕좌와 그의 나라에 군림하여 그 나라를 굳게 세우고 지금 이후로 영원히 정의와 공의로 그것을 보존하실 것이라 만군의 여호와의 열심이 이를 이루시리라  
9:8 주께서 야곱에게 말씀을 보내시며 그것을 이스라엘에게 임하게 하셨은즉  
9:9 모든 백성 곧 에브라임과 사마리아 주민이 알 것이어늘 그들이 교만하고 완악한 마음으로 말하기를  
9:10 벽돌이 무너졌으나 우리는 다듬은 돌로 쌓고 뽕나무들이 찍혔으나 우리는 백향목으로 그것을 대신하리라 하는도다  
9:11 그러므로 여호와께서 르신의 대적들을 일으켜 그를 치게 하시며 그의 원수들을 격동시키시리니  
9:12 앞에는 아람 사람이요 뒤에는 블레셋 사람이라 그들이 모두 입을 벌려 이스라엘을 삼키리라 그럴지라도 여호와의 진노가 돌아서지 아니하며 그의 손이 여전히 펴져 있으리라  
9:13 그리하여도 그 백성이 자기들을 치시는 이에게로 돌아오지 아니하며 만군의 여호와를 찾지 아니하도다  
9:14 그러므로 여호와께서 하루 사이에 이스라엘 중에서 머리와 꼬리와 종려나무 가지와 갈대를 끊으시리니  
9:15 그 머리는 곧 장로와 존귀한 자요 그 꼬리는 곧 거짓말을 가르치는 선지자라  
9:16 백성을 인도하는 자가 그들을 미혹하니 인도를 받는 자들이 멸망을 당하는도다  
9:17 이 백성이 모두 경건하지 아니하며 악을 행하며 모든 입으로 망령되이 말하니 그러므로 주께서 그들의 장정들을 기뻐하지 아니하시며 그들의 고아와 과부를 긍휼히 여기지 아니하시리라 그럴지라도 여호와의 진노가 돌아서지 아니하며 그의 손이 여전히 펴져 있으리라  
9:18 대저 악행은 불 타오르는 것 같으니 곧 찔레와 가시를 삼키며 빽빽한 수풀을 살라 연기가 위로 올라가게 함과 같은 것이라  
9:19 만군의 여호와의 진노로 말미암아 이 땅이 불타리니 백성은 불에 섶과 같을 것이라 사람이 자기의 형제를 아끼지 아니하며  
9:20 오른쪽으로 움킬지라도 주리고 왼쪽으로 먹을지라도 배부르지 못하여 각각 자기 팔의 고기를 먹을 것이며  
9:21 므낫세는 에브라임을, 에브라임은 므낫세를 먹을 것이요 또 그들이 합하여 유다를 치리라 그럴지라도 여호와의 진노가 돌아서지 아니하며 그의 손이 여전히 펴져 있으리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