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교 비판

주기도문 해설

통밀가루 2024. 6. 30. 17:07
마태복음
6:9 그러므로 너희는 이렇게 기도하라 하늘에 계신 우리 아버지여 이름이 거룩히 여김을 받으시오며  
6:10 나라가 임하시오며 뜻이 하늘에서 이루어진 것 같이 땅에서도 이루어지이다  
6:11 오늘 우리에게 일용할 양식을 주시옵고  
6:12 우리가 우리에게 죄 지은 자를 사하여 준 것 같이 우리 죄를 사하여 주시옵고  
6:13 우리를 시험에 들게 하지 마시옵고 다만 악에서 구하시옵소서 나라와 권세와 영광이 아버지께 영원히 있사옵나이다 아멘 
6:14 너희가 사람의 잘못을 용서하면 너희 하늘 아버지께서도 너희 잘못을 용서하시려니와  
6:15 너희가 사람의 잘못을 용서하지 아니하면 너희 아버지께서도 너희 잘못을 용서하지 아니하시리라 

 

     하늘(宇宙神: 아들 즉 천자(이를 예수는 뜻을 숨길 겸해서 구약시대에 여호와가 선지자를 부를 때 쓰던 인자(예수가 자신을 일컫던 명칭)라고 부름. 선지자나 그리스도나 중보자나 대제사장은 비유상 같은 의미임.)는 이와 하나임)과 땅(우주: 人子(부모의 아들 딸: 천자 즉 영혼이 그 몸에 들어와 있는)는 이의 일부임)의 서로 상대방에 대한 잘못(불용서), 죄(수치, 더럽음), 시험, 악, 양식뺏음은 뜻이 하늘에서 이룬 것과 행위가 땅에서 이룬 것이고, 용서(잘함), 공(영광, 거룩함), 불시험, 선, 양식제공은 뜻이 땅에서 이룬 것과 행위가 하늘에서 이룬 것이다. 진리는 뜻이 하늘에서 이룬 것과 뜻이 땅에서 이룬 것이 하나이고 행위가 땅에서 이룬 것과 행위가 하늘에서 이룬 것이 하나이나, 비진리는 뜻이 하늘에서 이룬 것과 뜻이 땅에서 이룬 것이 둘이고 행위가 땅에서 이룬 것과 행위가 하늘에서 이룬 것이 둘이다. 사람(육체)은 땅(우주만물(이 중에 바로 앞의 사람이 포함됨))이고 너희(우리)는 하나님의 아들들 유일신 하나님의 독생자들 즉 영혼들이며 아버지는 신이고 하나님이다.

     이를 불교의 반야심경 해설과 비교해 보라. 둘은 표현법만 다를 뿐 완전히 같은 뜻임을 알을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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