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교 비판

마11:28~30(수고하고 무거운 짐진 자들아 다 내게로 오라 ······); 마5:3, 4, 5, 6; 계14:11의 뜻; 다니엘 末章의 성도의 권세가 깨어지기까지이니에서 성도의 뜻

통밀가루 2024. 7. 21. 11: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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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 마11:28~30(수고하고 무거운 짐진 자들아 다 내게로 오라 ······); 마5:3, 4, 5, 6; 계14:11의 뜻; 다니엘 末章의 성도의 권세가 깨어지기까지이니에서 성도의 뜻>

 

마태복음
11:20 예수께서 권능을 가장 많이 행하신 고을들이 회개하지 아니하므로 그 때에 책망하시되  
11:21 화 있을진저 고라신아 화 있을진저 벳새다야 너희에게 행한 모든 권능을 두로와 시돈에서 행하였더라면 그들이 벌써 베옷을 입고 재에 앉아 회개하였으리라  
11:22 내가 너희에게 이르노니 심판 날에 두로와 시돈이 너희보다 견디기 쉬우리라  
11:23 가버나움아 네가 하늘에까지 높아지겠느냐 음부에까지 낮아지리라 네게 행한 모든 권능을 소돔에서 행하였더라면 그 성이 오늘까지 있었으리라  
11:24 내가 너희에게 이르노니 심판 날에 소돔 땅이 너보다 견디기 쉬우리라 하시니라  
11:25 그 때에 예수께서 대답하여 이르시되 천지의 주재이신 아버지여 이것을 지혜롭고 슬기 있는 자들에게는 숨기시고 어린 아이들에게는 나타내심을 감사하나이다  
11:26 옳소이다 이렇게 된 것이 아버지의 뜻이니이다  
11:27 내 아버지께서 모든 것을 내게 주셨으니 아버지 외에는 아들을 아는 자가 없고 아들과 또 아들의 소원대로 계시를 받는 자 외에는 아버지를 아는 자가 없느니라  
11:28 수고하고 무거운 짐 진 자들아 다 내게로 오라 내가 너희를 쉬게 하리라
11:29 나는 마음이 온유하고 겸손하니 나의 멍에를 메고 내게 배우라 그리하면 너희 마음이 쉼을 얻으리니
1
1:30 이는 내 멍에는 쉽고 내 짐은 가벼움이라 하시니라

 

     25절의 지혜롭고 슬기 있는 자들은 마음이 편안하고 가벼운 짐을 지(어도 수고하고 무거운 짐지(28절))ㄴ 자들이다. 25절의 어린아이들은 29, 30절의 마음이 온유하고 겸손하고 수고하고 무거움 짐을 지(어도 멍에가 쉽고 짐이 가볍고 마음이 쉼을 얻으)ㄴ 자들이다. 아래 빨간 띠와 같이 진리는 상호 어린아이여도 어른이나 아래 연두색 띠와 같이 비진리는 어른이어도 어린애이다. 위 밑줄을 보면 예수는 어린아이이다. 예수에게 배워야 할 어른들은 예수에게 배워서 어린아이가 되어야 한다. 어린아이는 멍에가 무겁고 마음이 쉬지 못하고 수고하고 짐이 무겁고 마음이 겸손하고 온유하다. 어른은 멍에가 가볍고 마음이 쉬고 편안하고 짐이 가볍고 마음이 교만하고 억세다. 이 둘이 합친 것이 진리이고 안 합친 것이 비진리인데 진리에서는 어려도 어른이고 비진리에서는 어른이어도 어리다. 위 녹색 굵은 글씨는 진리의 어른의 특징이다. 아버지와 아들 즉 인자(선지자, 그리스도)와 세상이 서로 어린아이인 동시에 어른인 것이 진리이고 다 어린아이이기만 하거나 어른이기만 한 것이 비진리이다. 비유상 그리스도(스승)가 세상(제자)에 전도하는 것이 비유상 그리스도가 어른이 되는 것인데 이 비유상 전도와 위 인용말씀의 실제 전도(비유적 전도법을 가르침)는 다른 것이다. 또한, 저 전도에서 믿은 자들이 다 어린아이라고 할 수 없기도 하다. 저들이 어린아이들이라면 지금의 기독교인들도 어린아이여야 하는데 그것은 사실이 아니다. 기독교인들은 지혜자이며 어리석은 자가 아니다. 고로 불법자들이며 천국에 못 간다. 저 말씀에서 전도 부분은 대충 대충 예수가 얘기한 것이다. 실상은 이렇다. 현 지구인 중 예수 말씀을 알아 듣는 자들(기독교 불교 무속신앙 등의 종교인들과 무종교인들 중에서)은 전도된 자들이며 어린아이이다. 못 알아듣는 자들(기독교 불교 무속신앙 등의 종교인들과 무종교인들 중에서)은 전도 안 된 자들이며 어른이다. 종교인들은 못 알아듣으니까 종교를 믿고 있으므로 어른일 가능성이 매우 높다. (다만, 그들은 일반인들보다 영적인 데에 관심이 더 많으므로 일반인보다 영적수준이 높아 천국에 가깝다고도 할 수 있다.) 아래 14:11의 고난은 저 어른그리스도(선한 그리스도) 즉 어린아이그리스도(짐승 그리스도)의 고난에 수반되는 어른세상(聖徒) 즉 어린아이세상(聖徒)의 고난이다. 우리가 짐승이 되면 세상은 고난을 받는다(쉼(11:28, 29; 14:11, 13)을 얻지 못한다). 우리가 선한 목자가 되면 세상은 쾌락을 받는다. 14:11의 짐승 그리스도 적그리스도의 666표를 받는 자는 세상이다. 666은 불(10, 11절: 목마름, 죽음, '포도주 못 마심· 안 취함· 기분 안 좋음', 상호 희생의 피(포도주)와 고기를 안 마시고 안 먹음)이다. 우리가 짐승 즉 어린애가 아니고 성인 즉 어른이 되면 우리의 세상은 선한 목자의 999표를 받는다. 999는 물(시원함, 생명, '포도주 마심· 취함· 기분 좋음', 상호 희생의 피(포도주)와 고기를 마시고 먹음)이다. 10절에 보면 어린양이라고 되어 있는데 이는 그리스도가 어른이어도 어린아이이다 성인이어도 짐승(11절)이다 할 때의 그 어린아이이다.

     내가 【이전 글】에서 성도를 잘못 정의했다. 성도는 우리들 즉 그리스도가 아니고 우리들의 통치하에 있는 세상을 뜻한다. 10절과 11절은 짐승 어린아이 비도의 권세와 짐승 어린아이 적그리스도의 권세이다. 그들은 둘 다 쾌락에 인내(12절)가 없었으므로 쾌락하여도 고난한다. 그러나 12, 13절은 거룩한 이 어른 성도의 권세와 거룩한 이 어른 友그리스도의 권세이다. 그들은 둘 다 쾌락에 인내(12절)가 있었으므로 고난하여도 쾌락한다. 이런 진리(聖)와 비진리(俗)을 심판하면 전자를 택하고 후자를 버린다. 즉 비도(와 짐승)의 권세가 무너지고 성도(와 友그리스도)의 권세가 선다. 그러나 진리와 비진리를 不審判하면 전자를 버리고 후자를 택한다. 즉 성도(와 友그리스도)의 권세가 무너지고 비도(와 짐승)의 권세가 선다.

     예수 가르침대로 사람들 각자가 예수처럼 스스로 그리스도가 되어야 하는데 예수를 그리스도로 섬기면(7:21~23) 아마 당연히 그 자신은 그리스도(선한 목자)가 못 되고 짐승(악한 목자, 얼빵한 스승, 도적 선생)이 되는 것이다. 우리 영혼은 지도자(선생)의 아들이기 때문에 잘 되면 그리스도이고 잘못 되면 가짜 선생 敵그리스도가 된다. 허경영이나 강석준이나 조희성 같은 “진정한 그리스도의 뜻을 모르고 자기를 그리스도라고 하는 자들”(13:21, 22) 역시 그러하다. 이이들처럼 자기가 (겉) 그리스도가 되어도 안 되고 그들의 신자들과 예수 그리스도 추종자들처럼 (겉) 그리스도를 섬겨도 즉 (겉) 그리스도의 (겉) 성도가 되어도 안 된다. 자기가 (속) 그리스도가 되어야 되는 것이다. 속 것이 되되 제자가 아닌 그리스도가 되어야 된다 자기 영혼은. 그리고 자기 몸은 반드시 그 속 그리스도의 속 제자가 되어야 된다. 예수가 그리스도와 제자(불교로 치면 부처와 일체중생)의 관계에 관하여 제대로 가르쳤으나 사람들이 잘못 알아듣었다(뜻을 (겉으로) 숨긴(11:25(속으로)) 예수도 책임이 있다 할 수 있을까?). 허경영 등은 거짓말하고 있거나 '착각하여 그리스도질 자아도취에 빠져 있'으니 짐승 즉 적그리스도이다. 겉 그리스도질 하는 놈(허경영)(13:21, 22)도 잘못이고 겉 믿는 놈(기독교 신자, 허경영 신인님 하늘궁 신자)(13:21)도 잘못이다. 이 모든 자들 주여 주여 하는 자들과 신인님 신인님 하는 자들과 신인님은 다 속으로 적그리스도가 되어 비도를 거느리고 있으니 그들(주님, 그리스도, 어린 양)의 마음 속에서 성도의 권세는 무너진 것이다. 우리는 저리 되지 않아서 늘 우리 마음 속에서 성도의 권세가 서게 해야 할 것이다. 당신 자신과 당신의 弟子들(宗徒)이 불과 유황에 타지 않도록 잘 관리하라.

 

요한계시록
14:1 또 내가 보니 보라 어린 양이 시온 산에 섰고 그와 함께 십사만 사천이 서 있는데 그들의 이마에는 어린 양의 이름과 그 아버지의 이름을 쓴 것이 있더라  
14:2 내가 하늘에서 나는 소리를 들으니 많은 물 소리와도 같고 큰 우렛소리와도 같은데 내가 들은 소리는 거문고 타는 자들이 그 거문고를 타는 것 같더라  
14:3 그들이 보좌 앞과 네 생물과 장로들 앞에서 새 노래를 부르니 땅에서 속량함을 받은 십사만 사천 밖에는 능히 이 노래를 배울 자가 없더라  
14:4 이 사람들은 여자와 더불어 더럽히지 아니하고 순결한 자라 어린 양이 어디로 인도하든지 따라가는 자며 사람 가운데에서 속량함을 받아 처음 익은 열매로 하나님과 어린 양에게 속한 자들이니  
14:5 그 입에 거짓말이 없고 흠이 없는 자들이더라  
14:6 또 보니 다른 천사가 공중에 날아가는데 땅에 거주하는 자들 곧 모든 민족과 종족과 방언과 백성에게 전할 영원한 복음을 가졌더라  
14:7 그가 큰 음성으로 이르되 하나님을 두려워하며 그에게 영광을 돌리라 이는 그의 심판의 시간이 이르렀음이니 하늘과 땅과 바다와 물들의 근원을 만드신 이를 경배하라 하더라  
14:8 또 다른 천사 곧 둘째가 그 뒤를 따라 말하되 무너졌도다 무너졌도다 큰 성 바벨론이여 모든 나라에게 그의 음행으로 말미암아 진노의 포도주를 먹이던 자로다 하더라  
14:9 또 다른 천사 곧 셋째가 그 뒤를 따라 큰 음성으로 이르되 만일 누구든지 짐승과 그의 우상에게 경배하고 이마에나 손에 표를 받으면  
14:10 그도 하나님의 진노의 포도주를 마시리니 그 진노의 잔에 섞인 것이 없이 부은 포도주라 거룩한 천사들 앞과 어린 양 앞에서 불과 유황으로 고난을 받으리니
14:11 그 고난의 연기가 세세토록 올라가리로다 짐승과 그의 우상에게 경배하고 그의 이름 표를 받는 자는 누구든지 밤낮 쉼을 얻지 못하리라 하더라
14:12 성도들의 인내가 여기 있나니 그들은 하나님의 계명과 예수에 대한 믿음을 지키는 자니라
14:13 또 내가 들으니 하늘에서 음성이 나서 이르되 기록하라 지금 이후로 주 안에서 죽는 자들은 복이 있도다 하시매 성령이 이르시되 그러하다 그들이 수고를 그치고 쉬리니 이는 그들의 행한 일이 따름이라 하시더라
14:14 또 내가 보니 흰 구름이 있고 구름 위에 인자와 같은 이가 앉으셨는데 그 머리에는 금 면류관이 있고 그 손에는 예리한 낫을 가졌더라  
14:15 또 다른 천사가 성전으로부터 나와 구름 위에 앉은 이를 향하여 큰 음성으로 외쳐 이르되 당신의 낫을 휘둘러 거두소서 땅의 곡식이 다 익어 거둘 때가 이르렀음이니이다 하니  
14:16 구름 위에 앉으신 이가 낫을 땅에 휘두르매 땅의 곡식이 거두어지니라  
14:17 또 다른 천사가 하늘에 있는 성전에서 나오는데 역시 예리한 낫을 가졌더라  
14:18 또 불을 다스리는 다른 천사가 제단으로부터 나와 예리한 낫 가진 자를 향하여 큰 음성으로 불러 이르되 네 예리한 낫을 휘둘러 땅의 포도송이를 거두라 그 포도가 익었느니라 하더라  
14:19 천사가 낫을 땅에 휘둘러 땅의 포도를 거두어 하나님의 진노의 큰 포도주 틀에 던지매  
14:20 성 밖에서 그 틀이 밟히니 틀에서 피가 나서 말 굴레에까지 닿았고 천육백 스다디온에 퍼졌더라 

막 13:21 그 때에 어떤 사람이 너희에게 말하되 보라 그리스도가 여기 있다 보라 저기 있다 하여도 믿지 말라
막 13:22 거짓 그리스도들과 거짓 선지자들이 일어나서 이적과 기사를 행하여 할 수만 있으면 택하신 자들을 미혹하려 하리라

마태복음
7:21 나더러 주여 주여 하는 자마다 다 천국에 들어갈 것이 아니요 다만 하늘에 계신 내 아버지의 뜻대로 행하는 자라야 들어가리라  
7:22 그 날에 많은 사람이 나더러 이르되 주여 주여 우리가 주의 이름으로 선지자 노릇 하며 주의 이름으로 귀신을 쫓아 내며 주의 이름으로 많은 권능을 행하지 아니하였나이까 하리니  
7:23 그 때에 내가 그들에게 밝히 말하되 내가 너희를 도무지 알지 못하니 불법을 행하는 자들아 내게서 떠나가라 하리라 

 

마태복음
5:1 예수께서 무리를 보시고 산에 올라가 앉으시니 제자들이 나아온지라  
5:2 입을 열어 가르쳐 이르시되  
5:3 심령이 가난한 자는 복이 있나니 천국이 그들의 것임이요  
5:4 애통하는 자는 복이 있나니 그들이 위로를 받을 것임이요  
5:5 온유한 자는 복이 있나니 그들이 땅을 기업으로 받을 것임이요  
5:6 의에 주리고 목마른 자는 복이 있나니 그들이 배부를 것임이요  
5:7 긍휼히 여기는 자는 복이 있나니 그들이 긍휼히 여김을 받을 것임이요  
5:8 마음이 청결한 자는 복이 있나니 그들이 하나님을 볼 것임이요  
5:9 화평하게 하는 자는 복이 있나니 그들이 하나님의 아들이라 일컬음을 받을 것임이요  
5:10 의를 위하여 박해를 받은 자는 복이 있나니 천국이 그들의 것임이라  
5:11 나로 말미암아 너희를 욕하고 박해하고 거짓으로 너희를 거슬러 모든 악한 말을 할 때에는 너희에게 복이 있나니  
5:12 기뻐하고 즐거워하라 하늘에서 너희의 상이 큼이라 너희 전에 있던 선지자들도 이같이 박해하였느니라

누가복음
6:20 예수께서 눈을 들어 제자들을 보시고 이르시되 너희 가난한 자는 복이 있나니 하나님의 나라가 너희 것임이요  
6:21 지금 주린 자는 복이 있나니 너희가 배부름을 얻을 것임이요 지금 우는 자는 복이 있나니 너희가 웃을 것임이요  
6:22 인자로 말미암아 사람들이 너희를 미워하며 멀리하고 욕하고 너희 이름을 악하다 하여 버릴 때에는 너희에게 복이 있도다  
6:23 그 날에 기뻐하고 뛰놀라 하늘에서 너희 상이 큼이라 그들의 조상들이 선지자들에게 이와 같이 하였느니라  
6:24 그러나 화 있을진저 너희 부요한 자여 너희는 너희의 위로를 이미 받았도다  
6:25 화 있을진저 너희 지금 배부른 자여 너희는 주리리로다 화 있을진저 너희 지금 웃는 자여 너희가 애통하며 울리로다  
6:26 모든 사람이 너희를 칭찬하면 화가 있도다 그들의 조상들이 거짓 선지자들에게 이와 같이 하였느니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