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교 비판

그렇다면, 창호 한 장 바룬 밧글 아는 것은 무엇인가? 또 격암유록의 세인각지과학초공은 무엇인가? / 격암유록상의 구원처 피난지인 우명성(牛鳴聲)의 곳은 어디인가? / 태을주의 의미는? 주기도문의 의미는? 반야심경의 주문의 의미는? / 배우지 않고도 만국이 통어한다(무극진경 9장 127절)는 것의 의미는? / 요4:9~15 해설 / 수기저장주문과 수기 받아 내리는 주문의 의미는? / 마10:42 해설

통밀가루 2024. 10. 12. 04: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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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 그렇다면, 창호 한 장 바룬 밧글 아는 것은 무엇인가? 또 격암유록의 세인각지과학초공은 무엇인가? / 격암유록상의 구원처 피난지인 우명성(牛鳴聲)의 곳은 어디인가? / 태을주의 의미는? 주기도문의 의미는? 반야심경의 주문의 의미는? / 배우지 않고도 만국이 통어한다(무극진경 9장 127절)는 것의 의미는? / 요4:9~15 해설 / 수기저장주문과 수기 받아 내리는 주문의 의미는? / 마10:42 해설>

 

 

     내가 벽에 쓰인 낙서를 본다 그리고 거기에 가나다라마바사라고 적혀 있다고 하자. 내가 이 낙서의 내용을 과연 알고 있는 것인가? 나는 문맹이 아니므로 그것을 알고 있기는 하다. 그러나 예수가 복음서에서 말한 알음이란 것은 이 외적 알음을 말하는 것이 아니다. 그는 내적 알음을 설했다. 이 내적 알음이란 무엇인가? 이는 외적으로 내가 그 글자의 뜻을 알든 모르든 간에 하늘(내 마음이 이와 하나이다: 벽에 쓰인 가나다라마바사의 뜻 신)과 땅(세상: 벽에 쓰인 가다다라마바사의 행위 물질)이 하나가 되는 알음(이가 곧 용서이다)('신과 물질이 하나가 됨'을 신과 물질의 상호 알음이라고 다르게 표현한 것일 따름이다)을 뜻한다. 그리고 과학초공에 대해서는, 갈릴레이가 주장한 지구는 돈다라는 지식을 과학초공에 적용해 보자. 우리가 이 천문학 지식을 알고 있는가? 만일 중세유렆의 이를 모르는 무식한 민중이나 성직자라 할지라도 그가 지구가 돈다는 신의 뜻과 지구가 돈다는 물질의 행위, 지구의 행위를 일치시키는 마음을 가지고 있다면 그는 비록 현대인의 상식수준의 그 科學工夫는 하지 못할지언정 세인각지과학초공의 工(일, 믿음, 사랑, 용서, 지식, 알음)을 하고 있는 것이다.

 

    

위 말씀도 마찬가지이다. 우리가 외국어를 알든 모르든 간에 도통을 하게 되면 세계 모든 언어를 내가 할 수 있는 것이다. 수기는 무엇인가? 생명을 뜻한다. 화기는 무엇인가? 사망을 뜻한다. 진리는 수기 즉 알음과 화기 즉 모름이 하나가 되어 있어서 몰라도 알으는 것이다. 증산도(한때 유행했던 '도를 아십니까'가 증산도인지 대순진리회인지 모르겠다)에서는 태을주가 수기저장주문이라고 한다. 여기서 당장 연결이 된다. 태을주는 주문으로 비유된 저 진리의 심법을 말하는 것이었다. 나도 주문은 대순진리회(그 종교에서 탈퇴한 후에 남은 일말의 신앙심으로)의 소정의 주문집을 내 집 방 안에서 수련해 봤다. 실제로 정수리에 백회혈에 뱀이 또아리를 틀듯이 똥이 말리듯이 기운이 내려앉는 것을 느꼈으나 나는 그런 영험이 느껴지기 시작함에도 불구하고 워낙 그때부터 내 나름의 종교진리 이론 쪽으로 흥미가 끌렸기에 주문 송주를 중단했다. 쓸데없이 목을 자꾸 쓰는 것도 싫고 해서. 그러나 원한다면 둘 다 해도 된다.

 

 

반야심경 말미에는 주문이 적혀 있지만 그 주문은 위에 쓴 문자들로써 표현하자면, 화기저장의 언덕을 떠나서 수기저장을 하는 언덕으로 건너가자는 뜻이다. 또 그 전에 나열된 반야심경의 내용은 다 진리를 설하고 있다. 거기의 曾 淨 生이 바로 水氣 내지 水氣저장이다. 또 주기도문의 용서가 수기이다. 죄가 화기이고. 결론은, 이 모든 종교의 주문들은 외라고 있는 것이 아니며, 주문으로 비유된 심법이다. 그렇게 마음을 쓰라는 뜻이다. 어떻게 해야 하는가? 우리는 세상을 용서하지도 말고 정죄하지도 말아야 한다. 이것이 반야심경의 不生不滅이다. 그리스도(우리)야 그리고 세상아, 세상[그리스도]에 물 한 그릇(상)도 주지 말고 세상[그리스도]에 불(목마름) 한 덩어리(벌)도 주지 말아라(이는 아래 마10:42과 정확히 같은 뜻이다. 목마름(어림)에 냉수(어른스러움)를 더해 줌은, 목말리지도 않고 목시원케하지도 않음과 같다.). 아래 42절의 제자는 우리를 뜻한다. 스승은 예수이다. 모두 그리스도이다. 스승이 의사이고 제자가 의대생이면 결국 다 의사인 것처럼 말이다.

 

마태복음
6:9 그러므로 너희는 이렇게 기도하라 하늘에 계신 우리 아버지여 이름이 거룩히 여김을 받으시오며
6:10 나라가 임하시오며 뜻이 하늘에서 이루어진 것 같이 땅에서도 이루어지이다
6:11 오늘 우리에게 일용할 양식을 주시옵고
6:12 우리가 우리에게 죄 지은 자를 사하여 준 것 같이 우리 죄를 사하여 주시옵고
6:13 우리를 시험에 들게 하지 마시옵고 다만 악에서 구하시옵소서 나라와 권세와 영광이 아버지께 영원히 있사옵나이다 아멘
6:14 너희가 사람의 잘못을 용서하면 너희 하늘 아버지께서도 너희 잘못을 용서하시려니와
6:15 너희가 사람의 잘못을 용서하지 아니하면 너희 아버지께서도 너희 잘못을 용서하지 아니하시리라

마 10:42 또 누구든지 제자의 이름으로 이 작은 자 중 하나에게 냉수 한 그릇이라도 주는 자는 내가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그 사람이 결단코 상을 잃지 아니하리라 하시니라

 

아래에서 여자가 착각하고 있다. “이 물을 마시든 안 마시든(우리는 매일 이렇게 살고 있다. 그리고, 이렇게 몸의 생리작용에 따르면서 살아야 한다. 그것이 건강에 좋다.)” “우리는 물을 마시든지 안 마시든지(수기저장하여 천국에 가든지 화기저장하여 지옥에 가든지)” 하고 있다.

 

요한복음
4:1 예수께서 제자를 삼고 세례를 베푸시는 것이 요한보다 많다 하는 말을 바리새인들이 들은 줄을 주께서 아신지라
4:2 (예수께서 친히 세례를 베푸신 것이 아니요 제자들이 베푼 것이라)
4:3 유대를 떠나사 다시 갈릴리로 가실새
4:4 사마리아를 통과하여야 하겠는지라
4:5 사마리아에 있는 수가라 하는 동네에 이르시니 야곱이 그 아들 요셉에게 준 땅이 가깝고
4:6 거기 또 야곱의 우물이 있더라 예수께서 길 가시다가 피곤하여 우물 곁에 그대로 앉으시니 때가 여섯 시쯤 되었더라
4:7 사마리아 여자 한 사람이 물을 길으러 왔으매 예수께서 물을 좀 달라 하시니
4:8 이는 제자들이 먹을 것을 사러 그 동네에 들어갔음이러라
4:9 사마리아 여자가 이르되 당신은 유대인으로서 어찌하여 사마리아 여자인 나에게 물을 달라 하나이까 하니 이는 유대인이 사마리아인과 상종하지 아니함이러라
4:10 예수께서 대답하여 이르시되 네가 만일 하나님의 선물과 또 네게 물 좀 달라 하는 이가 누구인 줄 알았더라면 네가 그에게 구하였을 것이요 그가 생수를 네게 주었으리라
4:11 여자가 이르되 주여 물 길을 그릇도 없고 이 우물은 깊은데 어디서 당신이 그 생수를 얻겠사옵나이까
4:12 우리 조상 야곱이 이 우물을 우리에게 주셨고 또 여기서 자기와 자기 아들들과 짐승이 다 마셨는데 당신이 야곱보다 더 크니이까
4:13 예수께서 대답하여 이르시되 이 물을 마시는 자마다 다시 목마르려니와
4:14 내가 주는 물을 마시는 자는 영원히 목마르지 아니하리니 내가 주는 물은 그 속에서 영생하도록 솟아나는 샘물이 되리라
4:15 여자가 이르되 주여 그런 물을 내게 주사 목마르지도 않고 또 여기 물 길으러 오지도 않게 하옵소서
4:16 이르시되 가서 네 남편을 불러 오라
4:17 여자가 대답하여 이르되 나는 남편이 없나이다 예수께서 이르시되 네가 남편이 없다 하는 말이 옳도다
4:18 너에게 남편 다섯이 있었고 지금 있는 자도 네 남편이 아니니 네 말이 참되도다
4:19 여자가 이르되 주여 내가 보니 선지자로소이다
4:20 우리 조상들은 이 산에서 예배하였는데 당신들의 말은 예배할 곳이 예루살렘에 있다 하더이다
4:21 예수께서 이르시되 여자여 내 말을 믿으라 이 산에서도 말고 예루살렘에서도 말고 너희가 아버지께 예배할 때가 이르리라
4:22 너희는 알지 못하는 것을 예배하고 우리는 아는 것을 예배하노니 이는 구원이 유대인에게서 남이라
4:23 아버지께 참되게 예배하는 자들은 영과 진리로 예배할 때가 오나니 곧 이 때라 아버지께서는 자기에게 이렇게 예배하는 자들을 찾으시느니라
4:24 하나님은 영이시니 예배하는 자가 영과 진리로 예배할지니라
4:25 여자가 이르되 메시야 곧 그리스도라 하는 이가 오실 줄을 내가 아노니 그가 오시면 모든 것을 우리에게 알려 주시리이다
4:26 예수께서 이르시되 네게 말하는 내가 그라 하시니라
4:27 이 때에 제자들이 돌아와서 예수께서 여자와 말씀하시는 것을 이상히 여겼으나 무엇을 구하시나이까 어찌하여 그와 말씀하시나이까 묻는 자가 없더라
4:28 여자가 물동이를 버려 두고 동네로 들어가서 사람들에게 이르되
4:29 내가 행한 모든 일을 내게 말한 사람을 와서 보라 이는 그리스도가 아니냐 하니
4:30 그들이 동네에서 나와 예수께로 오더라
4:31 그 사이에 제자들이 청하여 이르되 랍비여 잡수소서
4:32 이르시되 내게는 너희가 알지 못하는 먹을 양식이 있느니라
4:33 제자들이 서로 말하되 누가 잡수실 것을 갖다 드렸는가 하니
4:34 예수께서 이르시되 나의 양식은 나를 보내신 이의 뜻을 행하며 그의 일을 온전히 이루는 이것이니라
4:35 너희는 넉 달이 지나야 추수할 때가 이르겠다 하지 아니하느냐 그러나 나는 너희에게 이르노니 너희 눈을 들어 밭을 보라 희어져 추수하게 되었도다
4:36 거두는 자가 이미 삯도 받고 영생에 이르는 열매를 모으나니 이는 뿌리는 자와 거두는 자가 함께 즐거워하게 하려 함이라
4:37 그런즉 한 사람이 심고 다른 사람이 거둔다 하는 말이 옳도다
4:38 내가 너희로 노력하지 아니한 것을 거두러 보내었노니 다른 사람들은 노력하였고 너희는 그들이 노력한 것에 참여하였느니라
4:39 여자의 말이 내가 행한 모든 것을 그가 내게 말하였다 증언하므로 그 동네 중에 많은 사마리아인이 예수를 믿는지라
4:40 사마리아인들이 예수께 와서 자기들과 함께 유하시기를 청하니 거기서 이틀을 유하시매
4:41 예수의 말씀으로 말미암아 믿는 자가 더욱 많아
4:42 그 여자에게 말하되 이제 우리가 믿는 것은 네 말로 인함이 아니니 이는 우리가 친히 듣고 그가 참으로 세상의 구주신 줄 앎이라 하였더라
4:43 이틀이 지나매 예수께서 거기를 떠나 갈릴리로 가시며
4:44 친히 증언하시기를 선지자가 고향에서는 높임을 받지 못한다 하시고
4:45 갈릴리에 이르시매 갈릴리인들이 그를 영접하니 이는 자기들도 명절에 갔다가 예수께서 명절중 예루살렘에서 하신 모든 일을 보았음이더라
4:46 예수께서 다시 갈릴리 가나에 이르시니 전에 물로 포도주를 만드신 곳이라 왕의 신하가 있어 그의 아들이 가버나움에서 병들었더니
4:47 그가 예수께서 유대로부터 갈릴리로 오셨다는 것을 듣고 가서 청하되 내려오셔서 내 아들의 병을 고쳐 주소서 하니 그가 거의 죽게 되었음이라
4:48 예수께서 이르시되 너희는 표적과 기사를 보지 못하면 도무지 믿지 아니하리라
4:49 신하가 이르되 주여 내 아이가 죽기 전에 내려오소서
4:50 예수께서 이르시되 가라 네 아들이 살아 있다 하시니 그 사람이 예수께서 하신 말씀을 믿고 가더니
4:51 내려가는 길에서 그 종들이 오다가 만나서 아이가 살아 있다 하거늘
4:52 그 낫기 시작한 때를 물은즉 어제 일곱 시에 열기가 떨어졌나이다 하는지라
4:53 그의 아버지가 예수께서 네 아들이 살아 있다 말씀하신 그 때인 줄 알고 자기와 그 온 집안이 다 믿으니라
4:54 이것은 예수께서 유대에서 갈릴리로 오신 후에 행하신 두 번째 표적이니라

 

     격암유록에 牛鳴聲은 11번 나온다. 牛鳴地는 3번 나온다. 牛鳴은 16번 나온다. 여기서 우명성의 11번과 우명지의 3번을 제하면 나머지 2번은 무엇일까? 牛鳴在人弓乙仙에 한 번, 牛鳴十勝尋吉地에 한 번이다. 태을주의 주문 초두에 훔치훔치(吽哆吽哆)라는 것이 있는데 그것은 소울음 훔 자(짖을 후 자)에 소울음 치 자(클 치 자)이다. 격암유록은 저 종교들을 선전하고 있지 아니하다. 오히려 종교들에서 탈퇴하라고 하고 있다. 다만, 그 종교의 진리를 집이나 직장에서 행하라. 격암유록의 우명이 태을주를 뜻하는 게 아니라면 우성을 뜻하며 우성은 아마 기독교의 어린양처럼 소가 인간을 위해 희생대속하는 것을 진리에 비유한 것이다.

 

단군사상이나 기독교 요소는 뭐를 말하는지 내가 모르겠다. 전자는 몰라도, 후자는 서교에 대해 언급은 되어 있지만 그것의 유산을 지닌 것은 없는 걸로 나는 아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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