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짐승의 뜻 / 무저갱의 뜻 / 구덩이의 뜻 / 실족의 뜻 / 눅16:9의 처소의 의미 / 요14장의 거처의 의미 / 坑은 極이다. / 난국지노예의 뜻 / 마25:4의 함께 가져감과, 요14:2, 3의 거처를 예비함과, 요14:23의 거처를 함께 함과, 사40:3의 길을 예비함은 같은 뜻이다. / 무극진경 8장 161절 해설 / 강망유존의 뜻>
짐승은 유황불못(교황 三重冠의 글자의 로마숫자인 666과 아라비아숫자상형인 불 666)과 원수를 뜻한다. 이 짐승은 '거짓 신 즉 용'과 '거짓 선지자'(적그리스도: 사람)와 '거짓 신도 즉 거짓 이스라엘 백성'(만물)이다. 우리나라 속담의 머리 검은 짐승은 이스라엘 백성 즉 만물 내지 만물의 일부인 사람 중 하나이다.
격암유록 말운론 중에서
活我者誰三人一夕 殺我者誰小頭無足 害我者似獸非獸 亂國之奴隸 速脫獸群者牛之加一 遲脫獸群者危之加厄 萬物之靈 失倫獸從者必死 人衣夕卜背面必死 玄妙精通誰可知
격암유록 聖山尋路 중에서
絶倫者怨無心 盜賊者必先凶 保身者乙乙保命者弓弓人去處 四口交人留處 害國者陰邪 輔國者陽正 强亡柔存肇心從心 舊染者死從新者生 殺我誰小頭無足 活我誰三人一夕 助我誰似人不人 害我者誰似獸非獸 世人難知
나를 해하는 자는 짐승과 같으나(비슷하나) 짐승이 아니다. 인의석복배면필사는 사람 옷 외에 뒤쪽으로 面하면 반드시 죽는다는 뜻이다. 짐승의 옷을 입으면 죽는다는 뜻인가 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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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11.10 - [종교 비판/“강병국 목사의 요한계시록 세미나”를 비판함] - 인의석복배면필사의 뜻
위 한문의 나(我)는 선지자이고 우리 각자이다. 사수비수의 수는 세상이다. 獸群은 거짓선지자(적그리스도)무리이다. 만물지령은 만물지영장인 우리 즉 선지자들을 뜻한다. 현묘정통은 내 글과 같은 진리이다. 진리는 현묘하고 정통하다 정밀하다. 면밀하다. 빽빽하여서 하나라도 벗어남이 없어(무궁함)야 하고 또한 기적(현묘하다: 고생(兩坑)이 낙(無兩坑)이다)이 있어야 한다. 우지가일은 生이다. 난국지노예는 사수비수 짐승인 국(만물)에 씹혀서 노예노릇(위의 死, 厄, 被殺, 被害)을 하는 불쌍한 적그리스도를 뜻한다. 이때에 국도 짐승 666 선지자에게 물려찢겨서 亂國이 된다. 절륜자 실륜자 즉 거짓 선지자는 怨無心 즉 死 한다. 四口交는 田이다. 밭은 진리의 고(씨)와 낙(열매)의 합성의 의미도 있고 가운데의 십 자도 고(종횡분리)와 낙(종횡합성)의 합성을 의미한다. 해국자 보국자의 국은 세상이다. 해와 보의 주체는 우리 선지자들이다. 음사와 양정의 음양은 신과 물질의 의미가 아닌 사와 정 즉 태극(邪惡)과 무극(正善)의 뜻으로 쓰였다. 强亡柔存은, 강과 존은 같은 뜻이고 망과 유(溫柔, 겸손
마 5:5 온유한 자는 복이 있나니 그들이 땅을 기업으로 받을 것임이요
마 11:29 나는 마음이 온유하고 겸손하니 나의 멍에를 메고 내게 배우라 그리하면 너희 마음이 쉼을 얻으리니
5절의 땅은 물체를 뜻한다. 자는 신의 아들이다. 여기서도 알을수 있듯이 獨그리스도는 여럿이다. 기업은 그리스도의 일용할 양식인 全所有를 뜻한다.
)는 같은 뜻이다. 진리는 유(망)하여도 존(강)하고, 비진리는 강(존)하여도 망(유)한다. 구염자사신종자생의 자는 우리 그리스도들이다. 조아수사인불인의 인은 세상의 사람(육체 물체)이다. 선지자인 사람(영혼)이 아니다. 小頭無足(鬼)의 반대개념이 이것이다. 물체이지만 신에 관계된 물체이다. 그래서 사인불인이다. 해아자수사수비수의 수는 세상의 사람(물체 육체)이다. 이는 소두무족이다. 물체이지만 신에 관계된 물체이다. 그래서 사수비수이다. 둘 다 사람인데 전자는 신과 관계된 좋은 것 즉 사람이고 후자는 신과 관계된 나쁜 것 즉 짐승이다. 세인난지는 세상사람이 알기 어렵다는 것인데 이상의 한문이 무슨 뜻인지 모르는 사람이 많은가 보다. 위의 去處는 아래의 居處가 아니다. 전자는 진리를 뜻한다.
무저갱은, 無底는 무궁하다는 뜻이고 坑은 태극과 무극의 極이며 신의 처소(거처)와 물질의 처소이다. 신의 처소와 물질의 처소가 일치함을 무극(양극일치 양갱일치)이라 하고 신의 처소와 물질의 처소가 불일치함을 태극(양극불일치 양갱불일치)이라 한다. 아래의 실족할 만한 구덩이가 무저갱이다. 이 무저갱은 태극인데 지옥 비진리(무극과 태극의 불일치로 인하여 무극(비실족)하여도 태극(실족)함)에서의 태극이다. 즉, 빈 집에 손님이 안 오면 그 집은 집주인의 무저갱과 실족하는 구덩이와 유황불못이 된다. 계시록에서 짐승이 유황불못에 던지움은, 그가 상대방을 유황불못에 던졌으므로 상대방(짐승)도 자기를 유황불못에 던짐으로써 받는 보복이요 벌이다. 상호 상대방의 집에 방문하지 않음으로 인해서 두 집주인의 집이 무저갱(무저그릇. 밑 빠진 독.)이 된 것이다. 즉, 상호 위장에 밥이 안 들어와서 굶는 형상이다. 절대로 만족과 충만이 없다. 영원한 가난이다. 집주인의 위장이 비면 일단 집주인이 죽지만 그 빈 구덩이 갱에 손님이 실족하고 빠져서 손님이 실족사한다. 어느 한쪽이 무저갱(다른 한쪽을 배 고프게 함)에 들어감(무저갱에서 실족함)은 다른 한쪽이 유황불못(배고픔)에 던지우는 것이다. 무저갱이 상호 만나면 무궁쾌락이 발생하고, 무저갱이 상호 헤어지면 무궁고통이 발생한다. 이 둘(무궁쾌락 무궁고통)이 만난 것이 진리이고, 이 둘이 헤어진 것이 비진리(계시록의 무저갱)이다. 진리에서는 상호의 무저갱이 끊임없이 메꿔지고(만나고) 비진리에서는 상호의 무저갱이 끊임없이 안 메꿔진다(만난다).
계 9:1 다섯째 천사가 나팔을 불매 내가 보니 하늘에서 땅에 떨어진 별 하나가 있는데 그가 무저갱의 열쇠를 받았더라
계 9:2 그가 무저갱을 여니 그 구멍에서 큰 화덕의 연기 같은 연기가 올라오매 해와 공기가 그 구멍의 연기로 말미암아 어두워지며
계 9:11 그들에게 왕이 있으니 무저갱의 사자라 히브리어로는 그 이름이 아바돈이요 헬라어로는 그 이름이 아볼루온이더라
계 11:7 그들이 그 증언을 마칠 때에 무저갱으로부터 올라오는 짐승이 그들과 더불어 전쟁을 일으켜 그들을 이기고 그들을 죽일 터인즉
계 17:8 네가 본 짐승은 전에 있었다가 지금은 없으나 장차 무저갱으로부터 올라와 멸망으로 들어갈 자니 땅에 사는 자들로서 창세 이후로 그 이름이 생명책에 기록되지 못한 자들이 이전에 있었다가 지금은 없으나 장차 나올 짐승을 보고 놀랍게 여기리라
계 20:1 또 내가 보매 천사가 무저갱의 열쇠와 큰 쇠사슬을 그의 손에 가지고 하늘로부터 내려와서
계 20:3 무저갱에 던져 넣어 잠그고 그 위에 인봉하여 천 년이 차도록 다시는 만국을 미혹하지 못하게 하였는데 그 후에는 반드시 잠깐 놓이리라
마 12:11 예수께서 이르시되 너희 중에 어떤 사람이 양 한 마리가 있어 안식일에 구덩이에 빠졌으면 끌어내지 않겠느냐
마 15:14 그냥 두라 그들은 맹인이 되어 맹인을 인도하는 자로다 만일 맹인이 맹인을 인도하면 둘이 다 구덩이에 빠지리라 하시니
눅 6:39 또 비유로 말씀하시되 맹인이 맹인을 인도할 수 있느냐 둘이 다 구덩이에 빠지지 아니하겠느냐
마 5:29 만일 네 오른 눈이 너로 실족하게 하거든 빼어 내버리라 네 백체 중 하나가 없어지고 온 몸이 지옥에 던져지지 않는 것이 유익하며
마 5:30 또한 만일 네 오른손이 너로 실족하게 하거든 찍어 내버리라 네 백체 중 하나가 없어지고 온 몸이 지옥에 던져지지 않는 것이 유익하니라
마 11:6 누구든지 나로 말미암아 실족하지 아니하는 자는 복이 있도다
마 18:6 누구든지 나를 믿는 이 작은 자 중 하나를 실족하게 하면 차라리 연자 맷돌이 그 목에 달려서 깊은 바다에 빠뜨려지는 것이 나으니라
마 18:7 실족하게 하는 일들이 있음으로 말미암아 세상에 화가 있도다 실족하게 하는 일이 없을 수는 없으나 실족하게 하는 그 사람에게는 화가 있도다
마 24:10 그 때에 많은 사람이 실족하게 되어 서로 잡아 주고 서로 미워하겠으며
막 9:42 또 누구든지 나를 믿는 이 작은 자들 중 하나라도 실족하게 하면 차라리 연자맷돌이 그 목에 매여 바다에 던져지는 것이 나으리라
눅 7:23 누구든지 나로 말미암아 실족하지 아니하는 자는 복이 있도다 하시니라
눅 17:1 예수께서 제자들에게 이르시되 실족하게 하는 것이 없을 수는 없으나 그렇게 하게 하는 자에게는 화로다
눅 17:2 그가 이 작은 자 중의 하나를 실족하게 할진대 차라리 연자맷돌이 그 목에 매여 바다에 던져지는 것이 나으리라
요 11:9 예수께서 대답하시되 낮이 열두 시간이 아니냐 사람이 낮에 다니면 이 세상의 빛을 보므로 실족하지 아니하고
요 11:10 밤에 다니면 빛이 그 사람 안에 없는 고로 실족하느니라
요 16:1 내가 이것을 너희에게 이름은 너희로 실족하지 않게 하려 함이니
누가복음
16:1 또한 제자들에게 이르시되 어떤 부자에게 청지기가 있는데 그가 주인의 소유를 낭비한다는 말이 그 주인에게 들린지라
16:2 주인이 그를 불러 이르되 내가 네게 대하여 들은 이 말이 어찌 됨이냐 네가 보던 일을 셈하라 청지기 직무를 계속하지 못하리라 하니
16:3 청지기가 속으로 이르되 주인이 내 직분을 빼앗으니 내가 무엇을 할까 땅을 파자니 힘이 없고 빌어 먹자니 부끄럽구나
16:4 내가 할 일을 알았도다 이렇게 하면 직분을 빼앗긴 후에 사람들이 나를 자기 집으로 영접하리라 하고
16:5 주인에게 빚진 자를 일일이 불러다가 먼저 온 자에게 이르되 네가 내 주인에게 얼마나 빚졌느냐
16:6 말하되 기름 백 말이니이다 이르되 여기 네 증서를 가지고 빨리 앉아 오십이라 쓰라 하고
16:7 또 다른 이에게 이르되 너는 얼마나 빚졌느냐 이르되 밀 백 석이니이다 이르되 여기 네 증서를 가지고 팔십이라 쓰라 하였는지라
16:8 주인이 이 옳지 않은 청지기가 일을 지혜 있게 하였으므로 칭찬하였으니 이 세대의 아들들이 자기 시대에 있어서는 빛의 아들들보다 더 지혜로움이니라
16:9 내가 너희에게 말하노니 불의의 재물로 친구를 사귀라 그리하면 그 재물이 없어질 때에 그들이 너희를 영주할 처소로 영접하리라
16:10 지극히 작은 것에 충성된 자는 큰 것에도 충성되고 지극히 작은 것에 불의한 자는 큰 것에도 불의하니라
16:11 너희가 만일 불의한 재물에도 충성하지 아니하면 누가 참된 것으로 너희에게 맡기겠느냐
16:12 너희가 만일 남의 것에 충성하지 아니하면 누가 너희의 것을 너희에게 주겠느냐
16:13 집 하인이 두 주인을 섬길 수 없나니 혹 이를 미워하고 저를 사랑하거나 혹 이를 중히 여기고 저를 경히 여길 것임이니라 너희는 하나님과 재물을 겸하여 섬길 수 없느니라
요한복음
14:1 너희는 마음에 근심하지 말라 하나님을 믿으니 또 나를 믿으라
14:2 내 아버지 집에 거할 곳이 많도다 그렇지 않으면 너희에게 일렀으리라 내가 너희를 위하여 거처를 예비하러 가노니
14:3 가서 너희를 위하여 거처를 예비하면 내가 다시 와서 너희를 내게로 영접하여 나 있는 곳에 너희도 있게 하리라
14:4 내가 어디로 가는지 그 길을 너희가 아느니라
14:5 도마가 이르되 주여 주께서 어디로 가시는지 우리가 알지 못하거늘 그 길을 어찌 알겠사옵나이까
14:6 예수께서 이르시되 내가 곧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니 나로 말미암지 않고는 아버지께로 올 자가 없느니라
14:7 너희가 나를 알았더라면 내 아버지도 알았으리로다 이제부터는 너희가 그를 알았고 또 보았느니라
14:8 빌립이 이르되 주여 아버지를 우리에게 보여 주옵소서 그리하면 족하겠나이다
14:9 예수께서 이르시되 빌립아 내가 이렇게 오래 너희와 함께 있으되 네가 나를 알지 못하느냐 나를 본 자는 아버지를 보았거늘 어찌하여 아버지를 보이라 하느냐
14:10 내가 아버지 안에 거하고 아버지는 내 안에 계신 것을 네가 믿지 아니하느냐 내가 너희에게 이르는 말은 스스로 하는 것이 아니라 아버지께서 내 안에 계셔서 그의 일을 하시는 것이라
14:11 내가 아버지 안에 거하고 아버지께서 내 안에 계심을 믿으라 그렇지 못하겠거든 행하는 그 일로 말미암아 나를 믿으라
14:12 내가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나를 믿는 자는 내가 하는 일을 그도 할 것이요 또한 그보다 큰 일도 하리니 이는 내가 아버지께로 감이라
14:13 너희가 내 이름으로 무엇을 구하든지 내가 행하리니 이는 아버지로 하여금 아들로 말미암아 영광을 받으시게 하려 함이라
14:14 내 이름으로 무엇이든지 내게 구하면 내가 행하리라
14:15 너희가 나를 사랑하면 나의 계명을 지키리라
14:16 내가 아버지께 구하겠으니 그가 또 다른 보혜사를 너희에게 주사 영원토록 너희와 함께 있게 하리니
14:17 그는 진리의 영이라 세상은 능히 그를 받지 못하나니 이는 그를 보지도 못하고 알지도 못함이라 그러나 너희는 그를 아나니 그는 너희와 함께 거하심이요 또 너희 속에 계시겠음이라
14:18 내가 너희를 고아와 같이 버려두지 아니하고 너희에게로 오리라
14:19 조금 있으면 세상은 다시 나를 보지 못할 것이로되 너희는 나를 보리니 이는 내가 살아 있고 너희도 살아 있겠음이라
14:20 그 날에는 내가 아버지 안에, 너희가 내 안에, 내가 너희 안에 있는 것을 너희가 알리라
14:21 나의 계명을 지키는 자라야 나를 사랑하는 자니 나를 사랑하는 자는 내 아버지께 사랑을 받을 것이요 나도 그를 사랑하여 그에게 나를 나타내리라
14:22 가룟인 아닌 유다가 이르되 주여 어찌하여 자기를 우리에게는 나타내시고 세상에는 아니하려 하시나이까
14:23 예수께서 대답하여 이르시되 사람이 나를 사랑하면 내 말을 지키리니 내 아버지께서 그를 사랑하실 것이요 우리가 그에게 가서 거처를 그와 함께 하리라
14:24 나를 사랑하지 아니하는 자는 내 말을 지키지 아니하나니 너희가 듣는 말은 내 말이 아니요 나를 보내신 아버지의 말씀이니라
14:25 내가 아직 너희와 함께 있어서 이 말을 너희에게 하였거니와
14:26 보혜사 곧 아버지께서 내 이름으로 보내실 성령 그가 너희에게 모든 것을 가르치고 내가 너희에게 말한 모든 것을 생각나게 하리라
14:27 평안을 너희에게 끼치노니 곧 나의 평안을 너희에게 주노라 내가 너희에게 주는 것은 세상이 주는 것과 같지 아니하니라 너희는 마음에 근심하지도 말고 두려워하지도 말라
14:28 내가 갔다가 너희에게로 온다 하는 말을 너희가 들었나니 나를 사랑하였더라면 내가 아버지께로 감을 기뻐하였으리라 아버지는 나보다 크심이라
14:29 이제 일이 일어나기 전에 너희에게 말한 것은 일이 일어날 때에 너희로 믿게 하려 함이라
14:30 이 후에는 내가 너희와 말을 많이 하지 아니하리니 이 세상의 임금이 오겠음이라 그러나 그는 내게 관계할 것이 없으니
14:31 오직 내가 아버지를 사랑하는 것과 아버지께서 명하신 대로 행하는 것을 세상이 알게 하려 함이로라 일어나라 여기를 떠나자 하시니라
마태복음
25:1 그 때에 천국은 마치 등을 들고 신랑을 맞으러 나간 열 처녀와 같다 하리니
25:2 그 중의 다섯은 미련하고 다섯은 슬기 있는 자라
25:3 미련한 자들은 등을 가지되 기름을 가지지 아니하고
25:4 슬기 있는 자들은 그릇에 기름을 담아 등과 함께 가져갔더니
25:5 신랑이 더디 오므로 다 졸며 잘새
25:6 밤중에 소리가 나되 보라 신랑이로다 맞으러 나오라 하매
25:7 이에 그 처녀들이 다 일어나 등을 준비할새
25:8 미련한 자들이 슬기 있는 자들에게 이르되 우리 등불이 꺼져가니 너희 기름을 좀 나눠 달라 하거늘
25:9 슬기 있는 자들이 대답하여 이르되 우리와 너희가 쓰기에 다 부족할까 하노니 차라리 파는 자들에게 가서 너희 쓸 것을 사라 하니
25:10 그들이 사러 간 사이에 신랑이 오므로 준비하였던 자들은 함께 혼인 잔치에 들어가고 문은 닫힌지라
25:11 그 후에 남은 처녀들이 와서 이르되 주여 주여 우리에게 열어 주소서
25:12 대답하여 이르되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내가 너희를 알지 못하노라 하였느니라
25:13 그런즉 깨어 있으라 너희는 그 날과 그 때를 알지 못하느니라
이사야
40:1 너희의 하나님이 이르시되 너희는 위로하라 내 백성을 위로하라
40:2 너희는 예루살렘의 마음에 닿도록 말하며 그것에게 외치라 그 노역의 때가 끝났고 그 죄악이 사함을 받았느니라 그의 모든 죄로 말미암아 여호와의 손에서 벌을 배나 받았느니라 할지니라 하시니라
40:3 외치는 자의 소리여 이르되 너희는 광야에서 여호와의 길을 예비하라 사막에서 우리 하나님의 대로를 평탄하게 하라
40:4 골짜기마다 돋우어지며 산마다, 언덕마다 낮아지며 고르지 아니한 곳이 평탄하게 되며 험한 곳이 평지가 될 것이요
40:5 여호와의 영광이 나타나고 모든 육체가 그것을 함께 보리라 이는 여호와의 입이 말씀하셨느니라
40:6 말하는 자의 소리여 이르되 외치라 대답하되 내가 무엇이라 외치리이까 하니 이르되 모든 육체는 풀이요 그의 모든 아름다움은 들의 꽃과 같으니
40:7 풀은 마르고 꽃이 시듦은 여호와의 기운이 그 위에 붊이라 이 백성은 실로 풀이로다
40:8 풀은 마르고 꽃은 시드나 우리 하나님의 말씀은 영원히 서리라 하라
40:9 아름다운 소식을 시온에 전하는 자여 너는 높은 산에 오르라 아름다운 소식을 예루살렘에 전하는 자여 너는 힘써 소리를 높이라 두려워하지 말고 소리를 높여 유다의 성읍들에게 이르기를 너희의 하나님을 보라 하라
40:9의 시온은 위 격암유록의 國(이는 등이다)이고 높은 산은 신이고 신의 아들(이는 기름의 아들이다)이 선지자이다. 마25:4의 함께 가져감과, 요14:2, 3의 거처를 예비함과, 요14:23의 거처를 함께 함과, 사40:3의 길을 예비함은 같은 뜻이다. 예비(성취)는 선이고 무극이고, 헤어짐(약속)은 악이고 태극이다. 신이 소식을 국에 전한다(9절) 함은 신이 국에 갈 길이 예비됨(3절)이다.
無語와 期約과 別과 無情과 月(등 없는 기름)의 時處는 사악의 것이고, 來와 信과 通과 滿朝(신에 물질이 밀려들음 또는 물질에 신이 밀려들음)의 時處는 정선의 것이다. 내가 세상을 떠나더라도 세상은 나에 대한 믿음이 변치 않는다. 즉 세상이 나를 믿지 않으나 세상이 나를 믿는다는 것이다. 이것이 진리이다. 진리는 무정과 유정이 동거하나 비진리는 무정과 유정이 동거하지 않는다. 진리는 간조와 만조가 동거하나 비진리는 간조와 만조가 동거하지 않는다. 진리는 양자가 상대방에 來할 때에 有期하나 비진리는 來할 때에 無期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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