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0/27 3

도선비기 해설

천년 전에 내다본 남북통일 상황. 서쪽 변방(우크라) 전쟁 끝나고 온 세상 축복 받으며 통일된다.       거룩한 해를 맞이하면 백학을 타고 서쪽으로 가리라. 산도 아니고 들도 아니다. 들에서 청의를 입고 남쪽에서 온다. 오랑캐도 아니고 왜도 아니다. 그것은 인묘년이다. 남북은 정치의 형상을 시작한다. 李를 도와 가시를 자른다. 나라의 도구가 크고 안정해진다. 일국이 다스려지고 안정된다.     성년은 현재(2024~)의 시점이라고 본다. 말세를 뜻한다. 백학은 신이며 신 중에서도 세상에 날아가는 신이고 서쪽은 어둠으로서 신이 세상에 못 날아감을 상징한다. 진리는 신이 세상에 가되 세상에 못 간다. 즉, 신이 백학이되 흑학이다. 탑승자는 사람(神仙)이다. 비산비야는 이러한 것 즉 사람이 도를 행하여 구..

종교 비판 2024.10.27

불교의 무량수와, 기독교의 영생과 복과, 증산계종교의 수명과 복록의 개념을 정리함. / 무극진경 5장 42절의 뜻 / 무극진경 8장 135절의 뜻 / 농궁가 약간 해설

경북 영주 가볼만한 곳-부석사, 늦가을에 만난 무량수전 배흘림기둥경상북도 영주 하면 무엇보다 먼저 #부석사를 떠올릴 것이다. 영주와 안동은 내가 자주 찾는 곳인데, 부석...blog.naver.com   천지개벽경 중에서말씀하시기를, 선천은 수명을 먼저하고 복록을 뒤로 하였으나, 나의 세상에는 복록을 먼저하고 수명을 뒤로 하느니라. 그러므로 나의 세상에는 거지가 없느니라. 천지개벽경 중에서하루는 상인(喪人)을 보시고 말씀하시기를, 상복은 거지 죽은 귀신이 만든 것이니라.제자가 여쭈기를, 유교에서 만든 바는 이와 다릅니까?말씀하시기를, 너무 더러우니 나의 세상에는 이 옷을 없애노라 하시니라.천지개벽경 중에서하루는 제자가 모시더니 어떤 사람이 죽어서 관을 사다가 두거늘, 그 관속에 들어가 누우시고 말씀하시..

종교 비판 2024.10.27